구순포진 관련 모든것

구순포진은 고통스러운 물집의 꽃다발의 출현으로 나타납니다. 가장 자주 입술 위와 주변에 나타납니다. 그것을 방지하는 방법부터 무엇인지 등 모든것을 알려드려보겠습니다.

구순포진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구순포진은 고통스러운 물집의 무리로 나타나며, 가장 일반적으로 입술 위와 주변에 나타납니다. 예외적으로 이러한 작은 여드름은 코 안쪽, 귀 가장자리, 턱 또는 볼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순포진은 단순 포진 바이러스 1형(HSV-1)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입니다. 드문 경우지만 단순 포진 바이러스 2형(HSV-2)이 관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후자는 일반적으로 생식기 포진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양성이지만 불쾌하고 종종 재발하는 상태입니다. 평균적으로 증상은 7~10일 이내에 저절로 사라집니다.

구순포진 전염 방식

구순포진 입술

HSV-1에 감염되면 바이러스는 영구적인 증상을 일으키지 않고 평생 몸에 남아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을 보균자라고 합니다. 바이러스는 두개골 기저부에 위치한 신경절(특히 삼차신경절)에 숨어 있습니다.

때때로 다양한 이유(피로, 발열, 태양 노출 등)로 인해 바이러스가 “깨어나” 항상 같은 부위에 있는 헤르페스 단추를 촉발합니다. 이러한 공격의 빈도는 사람마다 매우 다양합니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이유로 일부 사람들은 재발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들은 일년에 몇 개 또는 그 이상을 가질 것입니다.

구순포진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적이 없는 사람, 특히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에게 전염됩니다. 병변이 다시 나타난다고 해서 새로운 감염인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바이러스의 재활성화는 감염된 사람과의 최근 접촉과 관련이 없습니다.

위험한 기간

물집이 터질 때 발생합니다. 그런 다음 전염은 소포 또는 오염된 물건(기구, 수건 등)과의 직접적인 접촉 또는 타액을 통해 발생합니다. 물집의 체액에는 구강 점막을 침투하여 새로운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는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병변은 완전히 마를 때까지 전염성이 있습니다.

구순포진의 유병률




HSV-1 감염은 널리 퍼져 있습니다. 세계의 지역에 따라 인구의 50%에서 90%가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습니다. 첫 번째 감염은 대개 20세 이전에 주로 유아기에 발생하며 대개 증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감염된 사람들은 증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으므로 뚜렷한 물집도 없습니다. 바이러스는 몸에 있지만 비활성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2006년 프랑스에서 성인 10,26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15%가 전년도에 구순포진이 한 번 이상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1 . 다른 연구에 따르면 성인의 약 30%가 때때로 구순포진으로 고통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빠른 상담이 필요한 경우

  • 1~2주 내에 치유되지 않는 병변의 경우
  • 헤르페스 발병 중 열이 나거나 매우 심한 증상이 있는 경우
  • 재발이 빈번한지 여부
  •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의 경우
  • 눈이 빛에 민감해지면 감염이 눈에 들어갔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