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남녀 요소 젊다고 허리가 안 아프지 않는데요.
나이대 구분 없이 허리가 많이 아파서 도수치료를 많이 받게됩니다.
특히 물리적 과상에 의해 운동하거나 사고를 당했거나 했을 때도 디스크 신경을 다쳐 도수치료를 받게되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도수치료 가격은 얼마인지 치료는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도수치료 언제 받으면 좋을까?
저도 허리가 너무 안좋고 운동하다가 다친적이 있어서 도수치료를 받았는데 하루에 한 시간씩 걷는게 좋다고 하여 하루에 빠짐없이 물건을 의지해 걸었고 걷는데 정말 통증이 장난아니였습니다..
(저와 비슷하게 다치거나 통증이 있다면 병원에 방문해보도록 하세요!)
특히 한 달에 한 번씩 주사도 맞아야 하며 엉덩이도 아프고 하여 도수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하여 받게 되었습니다.
(프롤로 주사를 5번 정도는 맞는 게 좋다고 하였지만 3번으로 줄여서 주사를 맞는데 정말 아팠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도수치료를 받고난 다음 확실하게 통증은 점점 가라앉는것 같습니다.하지만 만약 도수치료가 싫다면 수술을 받아야하는데 허리는 특히 수술해도 다시 안 좋아질 확률도 있기때문에 더욱 더 조심해야합니다.
도수치료 가격 얼마인가?
도수치료 가격은 바로 주사12만원 및 도수치료가격 10만원을 결제하였습니다.
(가격 부분에서는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비보험이 있다면 실비로 비용을 조금 덜 낼 방법 또한 있기 때문에 한번쯤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이렇게 주사를 3번을 2주에 한 번씩 맞으니깐 한 달 정도 지납니다.이렇게 주사를 3번정을 2주에 한번씩 맞으니깐 한 달정도 지나게 되는데요.그렇기 때문에 주사비 36만원과 그 사이에 들어가는 도수치료 5번 총 86만원이 청구가 되었습니다.
도수치료 그럼 어떻게 하는걸까요?
도수치료는 손으로 힘줄 부위를 눌러줍니다.그런데 감정 있게 누르는 듯이 아픕니다..옆에서 도수치료 대기를 하고있으면 비명이 나올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같아요.
그렇게 30분 정도 받게되는데 골반이 마치 뒤쪽으로 움직이는 느낌이 들면서 허리에 힘을 주지 말고 골반만 세워서 앉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렇게 1번에서 2번 정도 도수치료를 받게 된다면 적응이 되고 또 자세 교정도 시켜주는게 되게 마음에 들어하실 겁니다.
반면 되게 마음에 안 드시는 분들은 물리치료사 자격증 트레이너분들에게 재활과 피티 자세교정을 받는 분들도 종종있습니다.그것 또한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자세 교정을 안하게 되면 결국 지속적으로 악화될확률이 높기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