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 증상 무엇일까?

배란은 두 난소 중 하나가 난자라고도 하는 난모세포를 배출할 때 발생합니다. 수명은 12~24시간입니다.

배출되자마자 나팔관 중 하나에 의해 빨려들어가 자궁을 향하게 됩니다. 여행하는 동안 정자에 의해 수정될 수 있으며 난자 세포를 형성하여 배아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임신의 시작입니다.

수정이 없으면 난자는 다음 기간에 자연적으로 배출됩니다.

배란 증상 무엇일까?




자궁 경부 점액 변화

변하고 희어지는 자궁 경부 점액은 배란 기간의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실제로 배란 며칠 전에 자궁 경부 수준에 위치한 땀샘에서 분비하는 물질인 자궁 경부 점액이 바뀝니다.

난소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의 영향으로 자궁 경부 점액은 더 유동적이고 더 반투명하고 더 묽게 됩니다. 달걀 흰자위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성교가 있을 때 정자가 자궁으로 쉽게 통과하여 난자에 도달하는 것을 촉진합니다. 이 통과는 또한 더 중성인 질 pH에 의해 촉진되며, 너무 산성인 pH는 정자의 이동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배란 후에는 자궁경부의 점액이 두꺼워져 정자의 진행을 방해합니다. 질 분비물을 관찰하면 달걀 흰자위처럼 보이면 가임기를 의미합니다. 아이를 원하면 임신을 하고 아이를 원하지 않는다면 성관계를 자제하거나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온이 약간 상승

월경 주기 전반에 걸쳐 체온이 변합니다. 배란 직전의 체온은 36.2~36.5°C 사이에서 변동합니다. 배란 직후에는 약 0.5°C에서 36.7~37.1°C 사이로 약간 증가합니다.

체온을 측정할 때 약간의 온도 상승이 보이면 배란이 발생했다는 신호입니다. 따라서 배란 기간을 결정하기 위해 온도 곡선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여러 사이클 동안 체온을 측정하고 그래프에 기록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얻은 곡선을 통해 배란일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하복부 통증

일부 여성은 주기 중 하복부의 통증을 호소합니다. 그들의 강도와 특성은 여성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한쪽(난자가 배출된 쪽)에만 있고 종종 급성이며 몇 시간 또는 하루 종일 지속됩니다.

이 통증은 때때로 가벼운 출혈과 사타구니에 림프절의 출현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월경 통증보다 장애가 적습니다. 고통스러운 배란은 난자를 배출하는 난소의 부피 증가와 관련된 하복부의 긴장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작은 출혈이 있는 경우 난모세포를 포함하는 난포가 파열될 때 작은 혈관이 파열된 결과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은 난자가 방출된 후 자궁 뒤의 난포액의 흐름입니다.

붓고 민감한 유방





배란 기간 동안 일부 여성은 주기의 중간에 유방 크기가 증가하고 유방에 압통이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문제는 에스트로겐 생산의 증가에 이어 프로게스테론의 생산이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이 호르몬은 주기의 두 번째 부분에서 가능한 임신을 위해 여성의 몸을 준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들은 무엇보다도 유방의 유관을 확장시킵니다. 따라서 해당 부위의 통증과 과민증.

강화되어진 성욕

체온과 마찬가지로 성욕도 주기를 통해 진화합니다. 일부 여성은 그것을 알아차리고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여성들은 배란 기간과 배란 직전에 사랑을 나누고 싶은 욕망이 더 많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성욕의 급증은 에스트로겐 수치의 증가로 인해 발생합니다.

무배란 : 배란이 일어나지 않을 때

배란 증상 달력

무배란이란 배란이 없는 상태입니다. 원인에 따라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임신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불규칙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기간은 배란 부족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무배란이 의심되는 경우 온도 곡선 방법이 배란 부재를 감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곡이 평평하게 유지된다면, 즉 주기 중간에 온도가 약간 상승하지 않는다는 의미이므로 배란이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이 진단을 확인하려면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의사는 문제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초음파와 호르몬 검사를 지시할 것입니다. 무배란이 영구적이지 않은 경우 배란 자극을 목표로 하는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