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색극세포증은 주로 목과 겨드랑이 주름에서 발생하는 두껍고 어두운 피부 부위로 인식할 수 있는 피부 상태입니다. 이 피부병은 대부분 양성이며 비만과 관련이 있지만 악성 종양과 같은 기저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흑색극세포증 질병의 기원
연구자들은 흑색극세포증이 혈당을 조절하는 췌장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너무 높은 수치에 대한 피부의 저항 반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인슐린 저항성은 비만 및 당뇨병을 비롯한 다양한 장애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 양성 형태인 흑색극세포증으로 가장 흔하게 알려진 이들은 비만과 관련된 피부 증상이며 체중 감소 입니다. 약물은 성장 호르몬이나 특정 경구 피임약과 같은 일부 경우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악성 형태는 다행히도 원인 질환이 종종 공격적인 종양으로 밝혀지기 때문에 훨씬 더 드뭅니다: 암 환자 6,000명 중 1명에서 관찰되며 가장 흔히 위장 시스템 또는 생식기 기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악성 흑색극세포증 환자의 평균 수명은 몇 년으로 단축됩니다.
증상
더 어둡고 두껍고 거칠고 건조하지만 통증이 없는 피부 부위가 흑색극세포증의 특징입니다. 그들의 색은 과다색소침착과 과다증으로 인해 두꺼워지기 때문 입니다. 사마귀 같은 성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반점은 신체의 모든 부분에 나타날 수 있지만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및 생식기-항문 부분의 피부 주름에 우선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은 무릎, 팔꿈치, 가슴 및 배꼽에서 조금 덜 자주 보입니다. 정확한 진단은 유사한 반점을 유발하는 애디슨병을 배제해야 합니다.
남성과 여성이 동등하게 영향을 받으며 흑색극세포증 은 모든 연령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바람직하게는 성인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두운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더 자주 영향을 받으므로 흑색극세포증의 유병률은 백인에서 1-5%, 흑인에서 13%입니다. 이 피부 증상은 중증 비만 성인의 약 절반에서 관찰됩니다.
질병은 전염되지 않습니다. 상염색체 우성 전염이 있는 AN의 가족 사례가 있습니다(영향을 받은 사람이 자녀, 소녀 및 소년에게 질병을 전염시킬 위험이 50%정도 입니다.)
예방 및 치료법
경증 흑색극세포증에 대한 치료는 특히 당뇨병의 경고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식단으로 혈중 인슐린 수치를 줄이는 것입니다. 어쨌든 더 어둡고 두꺼운 피부 부위가 나타나는 경우 피부과 의사와상의해야합니다. 과체중이 아닌 사람에게 나타나면 종양의 근본적인 존재와 관련이 없음을 확인하기 위해 전체 조사를 수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