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루리나 효능 9가지

스피루리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몸과 두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음은 스피루리나 효능 9가지 증거 기반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 특성

산화 손상은 DNA와 세포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이 손상은 암 및 기타 질병에 기여하는 만성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항산화제의 환상적인 공급원입니다.

주요 활성 성분은 피코시아닌이라고 합니다. 이 항산화 물질은 또한 스피루리나에 독특한 청록색을 부여합니다.

피코시아닌은 자유 라디칼과 싸우고 염증 신호 분자의 생성을 억제하여 인상적인 항산화 및 항염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쁜” LDL 및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출 수 있음

심장병은 세계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많은 위험 요소가 심장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밝혀진 바와 같이 스피루리나는 이러한 많은 요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총 콜레스테롤, “나쁜” LDL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 를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 25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에 2g의 스피루리나를 섭취하면 이러한 지표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서는 하루에 1g의 스피루리나가 중성지방을 16.3%, “나쁜” LDL을 10.1%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여러 연구에서는 하루에 4.5-8g을 더 많이 복용하더라도 유리한 효과를 발견했습니다.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산화로부터 보호

신체의 지방 구조는 산화 손상에 취약합니다.

이것은 많은 심각한 질병의 주요 원인인 지질 과산화로 알려져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스피루리나의 항산화제 는 인간과 동물 모두에서 지질 과산화를 줄이는 데 특히 효과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 37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에 8g의 스피루리나가 산화적 손상의 지표를 유의하게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혈액 내 항산화 효소 수치를 증가시켰습니다.

항암 특성이 있음





일부 증거는 스피루리나가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암 발생과 종양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구강암 또는 구강암에 대한 스피루리나의 효과는 특히 잘 연구되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구강 점막하 섬유증(OSMF)이라고 하는 전암성 병변이 있는 인도의 87명을 대상으로 조사했습니다.

1년 동안 하루에 1g의 스피루리나를 섭취한 사람들 중 45%가 병변이 사라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대조 그룹에서는 7%에 불과합니다.

이 사람들이 스피루리나 복용을 중단했을 때, 그들 중 거의 절반이 다음 해에 병변이 재발했습니다.

OSMF 병변이 있는 40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서, 하루 1g의 스피루리나가 Pentoxyfilline(펜톡시필린)보다 OSMF 증상의 더 큰 개선을 가져왔습니다.

혈압을 낮출 수 있음

고혈압은 심장마비, 뇌졸중 및 만성 신장 질환을 비롯한 많은 심각한 질병의 주요 원인입니다.

스피루리나 1g은 효과가 없지만 하루에 4.5g을 복용하면 정상 수치를 가진 사람들의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혈관을 이완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호 분자 인 산화질소 의 생성 증가로 인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 개선

스피루리나 효능

알레르기 비염은 비강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것은 꽃가루, 동물의 머리카락 또는 밀 먼지와 같은 환경 알레르겐에 의해 유발됩니다.

스피루리나는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에 대한 인기 있는 대체 치료제이며 효과적일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127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하루 2g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및 가려움증과 같은 증상을 극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빈혈에 효과적

다양한 형태의 빈혈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혈액 내 헤모글로빈 또는 적혈구의 감소가 특징입니다.

빈혈은 노년층에서 상당히 흔하며, 무기력감과 피로감 이 오래 지속됩니다.

빈혈 병력이 있는 40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스피루리나 보충제는 적혈구의 헤모글로빈 함량을 증가시키고 면역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것은 단지 하나의 연구임을 명심하십시오. 권장 사항을 작성하기 전에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근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음





운동으로 인한 산화 손상은 근육 피로의 주요 원인입니다.

특정 식물성 식품에는 운동선수와 신체 활동을 하는 사람들 이 이러한 손상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특성 이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 근력과 지구력이 향상되었다고 지적한 것처럼 스피루리나는 유익한 것으로 보입니다.

두 연구에서 스피루리나는 지구력을 향상시켜 사람들이 피로해지는 데 걸리는 시간을 상당히 증가시켰습니다.

혈당 조절에 도움

동물 연구는 스피루리나가 혈당 수치를 현저히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가 인간에게 효과적일 수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 25명을 대상으로 한 2개월간의 연구에서, 하루 2g의 스피루리나는 혈당 수치를 인상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장기간 혈당 수치를 나타내는 HbA1c가 9%에서 8%로 감소하여 상당한 수준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지표가 1% 감소하면 당뇨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21%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는 규모가 작고 기간이 짧았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결론





Spirulina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건강한 남조류(종종 남조류라고도 함)의 일종입니다.

혈중 지질 수치를 개선하고 산화를 억제하며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강력한 주장을 하기 전에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스피루리나는 제목에 합당한 몇 안 되는 슈퍼푸드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